상해수술비와 상해종수술비
상해로 인해 수술이 필요한 경우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 담보에는 크게 상해수술비와 상해 종수술비 두 가지가 있다.
여기서 말하는 상해란 급격하고 우연한 사고로 인해 수술을 받을 때 해당되며, 길을 가다가 넘어져 뼈가 부러졌다거나 교통사고로 다쳐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 등이 포함된다.
상해수술비만으로는 보장금액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상해종수술비와 함께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두 가지 모두 가입하면 중복 보장이 가능하고 보장 범위도 넓힐 수 있다.
상해수술비 | 기본 담보
상해수술비는 상해의 직접적인 결과로 수술을 받은 경우, 1사고당(또는 수술 회당) 가입금액을 지급하는 담보다. 특정 수술에 해당되어야 보장이 가능한 종수술비에 비해 보장 범위가 넓은 것이 장점이다.
상해종수술비 | 상해보험 1~5종 수술비
상해보험 종수술비는 수술 등급(종류)에 따라 보장 범위가 달라지는 담보이다. 상해종수술비는 1종부터 8종까지 구분되며, 큰 수술일수록 높은 금액이 보장된다.
상해보험 종수술비 보장 금액
- 1종 10만
- 2~3종 20만
- 4종 50만
- 6종 200만
- 7종 1,000만
- 8종 2,000만
상해종수술비 보장 금액은 1종부터 8종으로 갈수록 높아지며, 수술 위험성이 큰 경우 보장 금액도 커진다.
상해종수술비 가입 요령
상해종수술비는 성인보험에서 기본적으로 상해수술비를 포함하고 여유가 되면 종수술비를 추가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상해보험 1종 수술 범위
상해보험 1종 수술은 비교적 가벼운 수술로, 근봉합술, 창상봉합술, 피부 이식 수술(25cm 미만) 등이 포함된다. 상해보험 1종 수술 범위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