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 지급결의서 기재 내용과 발급 신청 방법

운전자보험 지급결의서

교통사고가 났다면 가입하고 있는 운전자 보험을 통해 보험 청구를 해야 한다. 이 때 필요한 서류가 지급 결의서이다. 정확한 명칭은 '교통사고사항 및 지급결의확인서'로, '교통사고 피해확인서' 또는 '교통사고 사고사실 확인원' 으로 부르기도 한다

이 보험 지급 결의서에는 사고 발생 현황 및 상해 정도, 보험금 치료비 지급 내역, 지급처 등 교통사고 처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보험에 가입된 교통사고 부상치료비나 일반상해의료비 등의 담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운전자보험은 물론, 실비보험이나 일상 상해보험 청구 시에도 활용이 되는 꼭 필요한 필수 서류라고 할 수 있다

운전자보험 지급결의서 내용

운전자보험 지급결의서에 기재되는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사고 현황 : 사고 차량 번호, 사고 형태, 사고 장소, 사고 일시, 사고 내용, 운전자 인적 사항 등
  • 피해 내용 : 피해자 인적사항, 탑승위치, 장해정도, 진단내용, 보상담당자, 사고접수번호, 손해구분, 수리처, 수리기간 등
  • 보험 지급처 : 보험 지급액, 보험회사 업체명 등
  • 지급 보험료 : 보험 지급액, 견인비, 병원 치료비, 직불 치료비 등
  • 치료 내용 : 치료 병원 및 치료비 등

보험 지급결의서 발급 주체 및 발급 방법

교통사고 지급결의서는 보험회사에서 작성하고 발급하며, 주로 교통사고 합의 후 발급이 이루어진다. 여기에는, 피해자의 치료 사실이 기록되게 되는데, 이 과정이 보통 2~3주 정도 소요된다. 때문에 보통 교통사고 지급결의서 발급받기까지는 합의 후 약 한달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운전자보험 지급결의서는 상대 보험회사의 대인 대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요청시 팩스나 핸드폰으로 지급결의서를 보내준다. 다만, 자상처리시에는 본인의 보험 담당자나 보험회사 고객센터에 요청하면 된다.

운전자보험 지급결의서 온라인 발급 신청

현대해상의 경우 인터넷으로 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현대해상화재보험 홈페이지 접속 후 스마트발급센터에 있는 교통사고피해확인서 메뉴를 선택하면 본인인증 후 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단계에서 사고접수번호와 발급 조건, 제출 용도, 체줄처 등을 선택하면 어렵지 않게 발급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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